728x90
반응형
1. Item 및 Inventory 선언
item class 선언
init python :
class use_itme:
def __init__ (self, img, value, use):
self.img = img
self.value = value
self.use = False
def use(self):
self.use = True
item들을 담을 배열 변수를 선언한다.
init:
# items 선언
$ view_items = []
$ use_items = []
2. Inventory에 Item 추가
item을 선언한 item 배열 변수에 담는다.
$ view_items.append("VIXX")
$ view_items.append("RAVI")
$ view_items.append("김원식")
3. Inventory button 추가
Inventory button을 선언하고 오버레이에 추가한다
(오버레이에 추가해야 게임 진행과 상관없이 떠있는 버튼이 된다)
def inventory_button():
if show_inventory:
ui.vbox(spacing=100, xalign=0.99, yalign=0.01)
# 인벤토리 이미지 버튼
# click시 show_item_list label 호출
ui.imagebutton("Inventory.png", clicked=renpy.curried_call_in_new_context("show_item_list"))
ui.close()
# 오버레이에 추가
config.overlay_functions.append(inventory_button)
4. Inventory Button 클릭시 item list 보여주기
item list 스크린에서 for문을 돌면서 item textbutton을 만들어준다.
label show_item_list:
# item list screen 호출
$ renpy.call_screen("sc_item_list")
return
screen sc_item_list():
frame:
xpadding 50
ypadding 50
xalign 0.5 yalign 0.5
vbox:
spacing 20
# item list 텍스트 버튼으로 보여줌
for i in view_items:
textbutton "[i]" action Return(i)
결과
저 가방이 Inventory고 item list들이 출력되는 것을 볼 수 있다 ㅋㅋ..
728x90
반응형
'게임 > Renpy'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npy Init 게임 재시작할때 데이터 초기화 (2) | 2023.05.05 |
---|---|
Renpy 게임 선택지에 따른 호감도 적용 (2) | 2023.01.17 |
Renpy label 스트립트 이동 및 호출 (0) | 2020.10.19 |
renpy 게임 만들기 - 폰트 설정, 메인 이미지 설정, 배경 음악 설정 (0) | 2019.11.14 |
renpy 게임 만들기 - screen에서 캐릭터 이름 입력받기 (0) | 2019.11.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