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Renpy

Renpy label 스트립트 이동 및 호출

MOVE🔥 2020. 10. 19. 2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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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만들다보면 선택지에 따라 다른 스크립트를 보여줘야 할때가 온다.

그것만이 아니더라도 스크립트 재사용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label로 스크립트를 분리 해주는 것이 좋다.

이때 label의 스크립트를 실행 시키는 방법에는 jump와 call 두가지가 있다.

 

Jump

label vixx:
	#something 1
	return	# main 함수 끝 다음으로

# something 2
jump vixx
# something 3

말 그대로 jump로, 제어권이 label 스크립트로 모두 넘어간다.

때문에 위의 코드는 something 2, something 1 순으로 실행되고 게임이 종료 된다.

 

call

label vixx:
	#something 1
	return	# call 다음 코드로

# something 2
call vixx
# something 3

call의 경우 label 스크립트 실행 후 다시 제어권이 돌아온다.

때문에 위의 코드는 something 2, something 1, something3 순으로 실행된다.

 

 

두 호출 모두 label로 실행흐름이 넘어가는 것은 동일하지만 return시 돌아가는 지점이 다름으로 그점을 구분해서 사용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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